시간을 담은 빛 <방의걸 화백 x 디스트릭트 dstrict>

시간을 담은 빛 <방의걸 화백 x 디스트릭트 dstrict>

분야
전시
기간
2023.12.23.~2024.03.29.
시간
10:00 ~ 19:00 (※ 매주 월요일 휴관)
장소
서울 | 예술의전당 [서울] 서예박물관
요금
무료
문의
예술의 전당 1668-1352 / 방의걸문화예술연구소 02-786-9842
바로가기
https://www.sac.or.kr/site/main/show/show_view?SN=49176

전시소개

방의걸은 끊임없는 사유를 통해 삶과 자연의 모습을 함축적인 모습으로 표현하는 작가입니다. 그러나 그가 표현하려고 노력한 것은 단순한 존재 자체가 아니라, 서로 다른 존재들이 만나 새로운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탄생하는 지점입니다. 그래서 그의 그림은 정지해 있는 모습이 아닌 끊임없이 서로 주고 받으면서 변해가는 삶과 자연의 여정이자, 창조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한마디로 단순화하거나 특정하기 어려운 다채로운 아름다움과 깊이가 있으며, 구상과 추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자유롭고 현대적인 표현이 그 안에 생동하고 있습니다. 그런 자유롭고 현대적인 표현은 작가의 사유를 예술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간절함에서 출발하며, 그런 간절함은 보는 이에게 한없는 자유로움과 평안함을 선물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해맞이', '여명', '비', ‘공(空)’ 등 그 동안 방의걸이 보여줬던 핵심 연작이 치열하게 변화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작가의 이런 치열함이 여러분에게 새로운 희망과 위안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