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Heritage 조명에 담긴 정성의 기록

New Heritage 조명에 담긴 정성의 기록

분야
전시
기간
2023.11.30.~2024.03.31.
시간
10:00 ~ 20:00 (※ 1월 1일 / 설날 / 추석 당일 휴일)
장소
서울 |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요금
무료
문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02-2153-0000
바로가기
https://www.ddp.or.kr/index.html?menuno=240

전시소개

<New Heritage>는 서울디자인재단(ddp)이 진행하고 있는 디자인 전시 시리즈의 6번째 전시로, ‘조명에 담긴 정성의 기록’을 주제로 공간을 완성하는 조명의 은밀한 속 스토리를 전한다. 한국의 산업 중심지였던 을지로의 명맥을 보존하고 지역의 역사와 지식을 지키기 위해 국내의 실력있는 기술자, 장인들과 함께하며 국내외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계속적으로 높여 나가고 있는 조명 브랜드 ‘아고(AGO)’와 함께한다.

 

제품은 인간이 사용하는 도구이다. 인류는 스스로 도구와 함께 진화해왔고 현대사회에서는 디자이너와 생산자가 ‘도구의 진화’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AGO는 인류의 발전에 의해 축적된 헤리티지를 존중한다. 그러나 과거의 헤리티지를 동경하기보다는 미래의 헤리티지를 남기는 일에 집중한다. 현재 남겨진 것들을 통해, 헤리티지는 결국 그 당시 시대의 진정성 있는 고민과 해결책 그리고 정성을 통해 만들어진 산물들로 이어지는 것이라는 점을 배우고, 이러한 당연한 상식과 과정을 행동하여 미래의 헤리티지를 남기는 브랜드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본 전시는 현대의 공간과 그 안의 콘텍스트에 집중하는 브랜드의 관점을 담았다. 조명은 공간을 구성하는 요소이기에 각 공간의 목적에 따라 그 공간이 완성될 수 있도록 보조하는 역할이 중요하다. 오늘의 삶이 반영되는 우리의 공간 모습에서 새로운 조명 디자인의 역할을 찾고 제시하는 일, 그것이 디자인과 제품으로 우리의 오늘을 기록하는 방식이며, 이번 전시를 통해 제품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공유하고자 한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