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화: 온나 온나, 모다 모다

최정화: 온나 온나, 모다 모다

분야
전시
기간
2023.05.01.~2025.12.31.
시간
화-일 10:00-18:00, 월요일 휴관
장소
부산 | 부산현대미술관
요금
무료
문의
부산현대미술관 051-220-7400~1
바로가기
https://www.busan.go.kr/moca/exhibition01/1565850

전시소개

최정화 작가는 소위 미술작품과는 거리가 멀다고 인식되는 일상용품들을 재료로 작업하며,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예술의 권위에 도전한다.

온나 온나, 모다 모다는 최정화 작가와 부산지역 예술인 17 명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완성한 작품으로 48개의 탑으로 이루어져 있다. 

작품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작가는 시민들이 사용하던 살림살이 도구들을 ‘모다 모다' (모아서 모아서) 켜켜이 쌓음으로써 물품 하나하나에 깃든 개인의 혼적과 역사성을 되살리고, 공존과 공생의 가치를 표명하는 기념비적인 의미를 담고자 했다. 

이 작품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미술관의 야외공간에 설치되면서 예술을 통해 상호 소통의 가치를 추구하는 작가의 작업세계를 드러낸다. 

또한 폐품을 예술로 승화시킨 작품은 생태, 환경적 이슈를 다루고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부산현대미술관의 정체성을 적극 반영하고 있기도 하다. 

아울러 관객들은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을숙도에서 인간 삶이 깃든 공산품의 탑 사이사이를 거닐면서, 인간과 자연의 공존 가능성을 모색하고 자연이 전하는 회복의 메시지에 귀 기울여볼 수 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