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가 로마에게, 로마가 그리스에게

그리스가 로마에게, 로마가 그리스에게

분야
전시
기간
2023.06.15.~2027.05.30.
시간
월, 화, 목, 금, 일요일 10:00-18:00 수, 토요일 10:00-21:00
장소
서울 | 국립중앙박물관
요금
무료
문의
국립중앙박물관 02-2077-9000
바로가기
https://www.museum.go.kr/site/main/showroom/list/756?showroomCode=DM0077

전시소개



상설전시실 내 세계문화관에 새롭게 ‘고대 그리스·로마실’이 조성됩니다. 전시 제목은 “그리스가 로마에게, 로마가 그리스에게”입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신화와 문화를 중심으로 두 문화의 관계를 살펴보려는 전시입니다. 전시실은 크게 '신화의 세계'와 '인간의 세상' 그리고 '그림자의 제국'의 3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품작은 126건으로, 오스트리아 빈미술사박물관 소장품으로 꾸몄습니다. 전시는 2023년 6월 15일부터 열리며 2027년 5월 30일까지 이어집니다.

이 전시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를 모두 대상으로 하는 드문 전시입니다. 2000 이후 국내에서 열렸던 그리스로마 관련 전시는 대부분 그리스나 로마 중 한쪽에 집중했습니다물론그리스를 주제로 한 전시에도 필연적으로 로마 시대 작품이 다량 포함되곤 했지만이번 전시는 처음부터 그리스와 로마 두 문화의 관계에 초점을 맞춰 두 나라의 신화와 문화를 살펴보려 한다는 점에 차별점이 있습니.

인류의 역사에 고대 그리스와 로마가 남긴 유산은 넓고도 깊습니민주정로마법철학과 같이 오늘날의 사람에게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제도적 유산을 굳이 떠올리지 않더라도 그리스·로마 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컴퓨터 게임영화브랜드를 한국인의 일상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로마라는 용어는 우리에게 전혀 낯설지 않습니다고대 그리스와 로마는 각각 역동적인 역사와 풍요로운 문화를 가졌음에도 두 나라를 이렇게 함께 묶어 이야기하는 까닭은 무엇일까요이번 전시는 이러한 질문을 품고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문화를 신화의 세계인간의 세상그림자의 제국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 살펴봅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