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공연
[상시] 2022 기억 전당포 展
- 분야
- 전시
- 기간
- 2022.11.25.~2025.12.31.
- 시간
- 화-일 10:00-19:00, 월요일 휴관
- 장소
- 서울 | 돈의문박물관마을
- 요금
- 무료
- 문의
- 시민갤러리 02-739-6602
- 바로가기
- https://dmvillage.info/271
전시소개
돈의문박물관마을 시민갤러리에서는『2022 기억 전당포』를 전시합니다.
우리는 시간과 장소, 생각과 흔적, 여러 인간관계 상황, 기록 등 수많은 기억을 간직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기억들은 삶의 큰 원동력을 불어 넣어줍니다. 서울의 기억과 추억이 담긴 삶의 조각들을 떠올리거나 찾으셨을 때. 즐겁고 행복한 경험이셨기를 바랍니다.
돈의문박물관마을 ‘기억 전당포’에서는 서울 시민의 다양한 기억을 약 두 달간 접수하였고, 많은 분께서 참여해주셨습니다. 그중 심사를 통해 총 10인의 사진, 영상, 물품들이 이번 전시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정민호 님의 달동네풍경을 촬영한 사진, 정재호 님의 90년대 삐삐와 카폰들, 강승재 님의 아파트 관련 기억들, 서현석 님의 지금은 철거된 구 조선총독부 앞에서의 가족사진, 김지수 님이 촬영한 2013년도 개미마을의 여름 영상, 박민정 님이 경험하신 휴식과 관련된 풍경 사진, 강한솔 님 어머니의 명동성당에서의 세례 사진, 박유진 님의 서울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동물들의 영상, 임보라 님의 강을 건너는 사진, 마지막으로 고영훈 님의 멋진 명소에서의 풍경을 담은 소중한 기억을 한 자리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기억과 추억의 조각들을 돈의문박물관마을 기억전당포에 기꺼이 맡겨주신 참여자분들에게 이 자리를 통해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함께 찾아 공유하는 기억 찾기 여행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