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의 이중주 : A Harmony of the Senses

감각의 이중주 : A Harmony of the Senses

분야
전시
기간
2022.04.22.~2023.09.03.
시간
화-일 09:00-18:00, 월요일 휴관
장소
경기 | 경기생활도자미술관
요금
무료
문의
경기생활도자미술관 031-887-8250, 8251
바로가기
https://www.gmocca.org/exhibit/view?exhibitionId=56&type=current

전시소개

2022 한국도자재단 소장품특별전 감각의 이중주는 현대도예의 쟁점이 되어 온 공예와 예술실용과 조형전통과 현대 등 개념의 간극을 넘어서 통합되어 흐르는 오늘날의 기(, Vessel) 작품 경향을 2000년대 이후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국제공모전과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 공모전 수상작을 통해 확보한 현대의 ’ 작품 구성으로 현대 생활 속 도자의 공예 가치와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를 해석한 다양한 작품 중 전형적인 형태즉 내부의 공간을 감싸고 바닥을 딛고 서서 무엇인가를 담을 수 있는 형태를 지닌 ’, 그 안에서 재료의 특색조형성표현력기능성전통에 대한 사유를 담아내어 우리 일상 속에서 친숙하게 더 깊이 들여다볼 수 있는 작품 78점을 살펴볼 수 있다.

     

    1전시실에서는 ''를 바라보는 작가들의 다양한 태도로부터 발현된 작품을 통해 전통과 현대동양과 서양실용과 예술표현과 사유를 넘어 상호 조화를 이룬 전시를 만날 수 있다. 2전시실에서는 일상에서 아름다움과 쓰임기능으로부터 나온 형태디자인적인 작품을 중심으로 작품을 구성하여 일상생활 속에 자리한 현대의 ’ 역할과 도자예술 문화를 엿볼 수 있다.

     

    한국도자재단의 소장품 수집의 여러 과정에서 가장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적극 활용한 공모전 수상작을 통해 본 이번 전시가 동시대의 기(작품 안에 내포된 감각의 세계와 우리 삶과 호흡하는 생활도자의 동시대성과 정체성을 만날 수 있는 계기로 다가가길 바란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