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로 보는 명작의 비밀 (1-4)

디테일로 보는 명작의 비밀 (1-4)

저/역자
다이애나 뉴월 외/엄미정 외
출판사
시공아트
출판일
2014.07.31.
총페이지
128쪽
추천자
김영숙(미술 에세이스트)

도서안내

서양미술들 중 소위 명작 혹은 걸작이라고 칭해지는 것들은 어떤 기준으로 그 고매한 명칭 을 달게 되는 것일까? 눈으로 보기에 탐스럽 고 아름다워야‘미(美)술의 정의를 일견 만족시킬 것 같은데, 전혀 이해되지 않는 장면, 거칠고 조야해서 아름답기는커녕, 눈을 가리고 싶을 정도로 추한 것들, 혹은 나도 저만큼 그리겠다 싶은 기교 바닥의 작품들이 미술관에 걸려 있는 것도 이상할 판에, 걸작이니 명작이니 하는 이름까지 덤으로 달수 있는 건 대체 무슨 이유에서일까? [디테일로 보는 명작의 비밀(1-4)]은 미술에 대해 깊은 지식을 전문적으로 쌓은 사람이 아닌 한 가질 수밖에 없는 이런 의문들에 대한 대답이다. <인상주의>, <르네상스 미술>, <이집트 미술>, 그리고 <초현실주의>의 총 4권으로 발간된 이 시리즈물은 소위 명작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작품들을 따라가기 벅차거나, 지치지 않을 정도로 명료하고 담백하게 분석해 낸다. 특히 이 시리즈물은 작품에 과감히 구멍을 내고, 그 구멍을 통해 그 작품에서 가장 유심히 살펴봐야할 지점, 즉 디테일들을 클로즈업시켜 호기심과 흥미를 자아낸다. 책자에 구멍 내기라는 생경한 편집은 책을 자칫 어린이용으로 착각하게 할 수 있지만, 청소년은 물론 미술에 대해 관심을 가진 일반인들이 읽기에 충분한 수준의 내용을 담고 있어 좀 더 현학적인 미술전문서로 들어서기 전 입문서로 손색이 없다. 전권을 통독하는 것도 방법이겠으나, 가장 관심이 가는 분야를 선별, 낱권으로 읽어도 무난하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문화체육관광부 "디테일로 보는 명작의 비밀 (1-4)"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