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모든 것

돈의 모든 것

저/역자
김성호 글 박상훈 그림
출판사
천개의바람
출판일
null.
추천자
채송아

도서안내

인류가 처음 물품을 돈 대신 사용한 수천 년 전부터 금속화폐, 종이화폐, 그리고 가상화폐에 이르기까지 화폐의 모습은 시대에 맞춰 바뀌었다. 돈은 우리 생활과 뗄 수도 없고, 결코 관심을 놓아서도 안된다. 하지만 막연히 돈을 많이 벌고 싶다고 생각하면서도 정작 돈이 어떤 속성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경제를 흐르게 만드는지 ‘돈’에 대해서 제대로 알기는 어렵다. 이 책은 용돈을 규모에 맞춰 사용하고 경제에 대해 배우면서 우리가 한 번쯤은 궁금증을 가졌을 법한 돈과 경제 현상에 관한 의문점들에 답해준다. ‘중앙은행’, ‘금 본위제’, ‘인플레이션’ 등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전문용어들을 다루면서도 친숙한 사례를 예로 자세한 설명을 덧붙이고 있어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다. 또한 경제 이론은 물론 지폐를 처음으로 사용한 나라가 어느 곳인지, 대한민국에서 5만 원권 한 장을 제조할 때 드는 비용이 얼마인지 등 돈과 관련된 흥미로운 정보도 알려준다.
최근 들어 뉴스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비트코인 관련 기사를 보고 생소했던 경험이 있다면? 물가는 왜 계속 오르기만 하는지 궁금하다면? 아직은 경제가 낯선 친구들은 물론, 평소 돈에 관심은 있지만 경제라는 큰 틀이 어렵게 느껴져 공부를 시도하기 힘들었던 부모도 함께 읽기를 추천한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