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사춘기 마음을 부탁해

그림책, 사춘기 마음을 부탁해

저/역자
남기숙 지음 조고은 일러스트
출판사
상도북스
출판일
2024.년 .6월.
추천자
윤수정

도서안내

“무엇이 되고 싶어?”라는 질문에 ‘돌멩이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아이, 집에 있으면서 “집에 가고 싶다.”고 하는 아이가 있다. 부모가 조심스럽게 물어보는 질문에는 대부분 “몰라요.”라고 답하기 일쑤다. 자신의 마을을 몰라 방황하는 사춘기 아이들에게 이 책은 따뜻한 글과 함께 그림책 한 권을 건넨다. 저자는 마음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기 어렵고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기도 부끄러운 사춘기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처방하며 스스로 내면을 들여다보고 단단하게 다질 수 있도록 돕는다. 돌멩이가 되고 싶은 아이는 일상을 살아내느라 지쳐 ‘숨어버리고 싶어’ 하는 것으로 이해한다. 생동감 있는 노란색 공으로 빠르고 느린 일상의 리듬을 표현한 그림책을 추천하면서 ‘지쳐있다고 느낄 땐 자기 자신을 친절하게 대해주어야 한다’고 작가는 말한다. 저자가 추천한 그림책은 혼란스러운 아이들과 비슷한 감정, 생각을 가진 주인공이 ‘나도 너와 같아. 괜찮아’ 라고 위로하는 속 깊은 친구처럼 다가온다. ‘돋보기쌤이 건네는 쓰담쓰담’ 한 줄은 성장하려 애쓰는 아이들을 쓰다듬어 주는 따뜻한 어른의 손길처럼 읽힌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