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면 좀 어떤 사이

하면 좀 어떤 사이

저/역자
조우리, 김중미, 조규미, 허진희, 김해원
출판사
낮은산
출판일
2023
총페이지
212쪽
추천자
한원민

도서안내

  사람의 마음은 짐작하기 어렵지만 특히 청소년의 마음은 더욱 그렇다. 자신과는 성격이 다른 할머니의 연애사에 당황스런 아이, 질투라는 낯선 감정에 불편함을 느끼는 아이, 느린 학습으로 인해 학교 선생님과의 ‘사이’가 힘들어 학교 가기 싫어진 아이, 그리고 최애 아이돌을 대하는 마음 속 감정관계 등 청소년의 마음 속에 담긴 어떤 ‘사이’의 에피소드들이 한 권의 책에 담겼다. 이해할 수 없는 ‘너와 나 사이’, 우리 ‘사이’에는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이 책에 실린 5편의 단편소설은 가족과 친구들 간의 다양한 관계 속에서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느끼는, 말로는 설명하기 힘든 애매한 감정들을 담았다. 타인의 시선에 예민해지는 청소년들이 동경하고, 좋아하고, 그러다가 미워하고 질투하는 감정들 속에서 스스로를 이해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고민하는 모습을 잘 그려냈다. 특히 우리가 ‘친한 사이’라고 생각될수록 상대방의 마음을 넘겨짚고 스스로 판단하는 순간 너와 나 사이에 커다란 구멍이 생긴다는 점을 말해주고 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맺게 되는 ‘관계’에 대한 의미를 어떤 ‘사이’라는 표현으로 담으며, 관계에 흔들리기보다 당당하게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을 찾아가는 지금 청소년들의 모습을 그린다. 조우리, 김중미, 조규미, 허진희, 김해원 다섯 작가들이 각자의 시선으로 풀어냈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