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리움이 문을 닫으면

아쿠아리움이 문을 닫으면

저/역자
셸비 반 펠트 지음 | 신솔잎 옮김
출판사
미디어창비
출판일
2023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아쿠아리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평범한 듯 결코 평범하지 않은 인물들의 이야기.

이야기의 중심에는 아쿠아리움에 살고 있는 지능이 뛰어난 문어 마셀러스70세 야간청소부 토바가 있다. 문어 마셀러스가 수조를 탈출해 모험을 즐기다 역경을 맞이한 순간 청소부 토바가 마셀러스를 구해준다. 이후 이들은 종의 차이를 넘어 친구가 된다. 살날이 불과 160일 정도밖에 남지 않은 생의 끝자락에 있는 문어가 소중한 인간 친구를 위해 목숨을 걸고 진실을 밝혀주는 기적 같은 이야기가 다양한 인물들의 삶을 씨실과 날실처럼 연결하며 펼쳐진다.

한 번도 본 적 없는 아버지를 찾으러 온 이방인 캐머런’, 오지랖 넓은 슈퍼마켓 사장 이선과 패들숍을 운영하는 에이버리등 인물들은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며 자신의 삶을 살아내는 모습은 감동적으로 다가온다.

문어의 눈으로 보는 인간의 삶은 이상하면서도 사랑스럽다. 문어 마셀러스의 시선으로 우리의 삶을 바라보며, 그가 인간에게 전하는 따끔하지만 따뜻한 격려를 한번 느껴보는 건 어떨까.

 

저자 소개

셸비 반 펠트(Shelby Van Pelt) 태평양 북서부 지역에서 태어나 자란 저자는 현재 남편, 두 아이와 함께 미국 시카고에서 살고 있다. 아쿠아리움이 문을 닫으면 20225월 출간 즉시 뉴욕 타임스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아마존에서 뽑은 올해의 책, 굿리즈 2022 최우수 소설상 후보에 올랐다.

 

책 속 한 문장

그런데 왜 인간은 무엇을 원하는지 서로에게 속 시원히 말하기 위해 자신들이 가진 수백만 개의 단어를 사용할 수 없는 걸까?”(80)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벌들의 음악 / 아일린 가빈 / 2023

이웃집 방문 프로젝트 / 슈테파니 크비터러 / 2023

새로운 별 / 아야세 마루 / 2022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