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남는다는 것!

살아남는다는 것!

저/역자
구드룬 파우제방 지음 박종대 옮김
출판사
봄볕
출판일
2022
총페이지
287쪽
추천자
박주옥

도서안내

열다섯살 기젤라는 제2차 세계대전 중에 할머니, 만삭인 엄마, 그리고 세명의 남동생과 기차를 타고 외갓집이 있는 드레스덴으로 피난을 떠난다. 그런데 엄마가 갑작스런 진통으로 출산을 위해 기차에서 내리게 되고, 적의 공습으로 방공호로 피하는 중간에 할머니와도 헤어지게 된다. 기젤라는 세명의 남동생과 일곱 살 고아 소녀 로테까지 데리고 지하 방공호 화장실로 피했다가 건물의 붕괴로 매몰된다. 기젤라는 어둠과 목마름, 배고픔, 그리고 자신들이 발견되지 못하는 공포 속에서도 부족한 음식과 물을 합리적으로 나누어 먹고 지상으로 구조 신호를 보내기 위해 온 힘을 쏟으며, 동생들을 다독이고 보살핀다. 이 책은 전쟁이 평화로운 마을을 파괴하고 평범한 가정을 해체하는 현실을 절절히 보여준다. 더불어 전쟁 중에 가장 큰 고통을 받는 약자인 어린이들의 전쟁의 극한 상황에서도 살아남기 위한 의지와 용기에 관한 이야기이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