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심고 그림책 읽으며) 아이들과 열두 달

(식물 심고 그림책 읽으며) 아이들과 열두 달

저/역자
이태용
출판사
세로
출판일
2021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이 도무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우울해 하고 있는 요즘, 식물이 품고 있는 생명과 아름다움을 가르치며 즐거움을 전하는 사람이 있다. 저자는 어린이와 함께 식물을 심고 그림책을 읽으며 이야기 나누는 원예활동가이다. 1부에서는 원예의 역사와 여러 나라의 원예 문화, 원예의 의미를 풀어낸다. 2부는 저자가 유치원과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식물을 키우며 경험한 이야기다. 저자의 그림책-원예 수업 경험을 중심으로 계절별로 함께 심으면 좋은 식물 그리고 그 식물과 관련된 그림책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과 나눈 대화를 싣고 있어 이 책을 읽어 내려가다 보면, 아이들을 향한 저자의 따뜻한 마음과 아이들의 꾸밈없는 순수함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부록에 수업 계획서, 그림책 정보, 수업에 쓰이는 원예식물 정보를 깔끔하고 보기 쉽게 정리해놓아서 따라 쓸 수 있게 하였다. 아이들에게 생명과 돌봄의 가치를 경험하게 하고 싶은 부모와 교사들뿐 아니라 식물을 키우고 싶으나 엄두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쉽고 재미있는 원예 수업이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이태용 ‘책공작소 맘껏’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으며, 교육청 교육복지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쓴 책으로는 『식물 읽어주는 아빠』, 『두근두근 꽃시장 나들이』 『똑똑 융합과학 씨, 식물을 만나요』가 있고, 『재미있는 식물 산책 도감』을 우리말로 옮겼다 책 속 한 문장 “식물과 가까이 있으면서 아이는 식물로부터 자연의 아름다움과 그 속에 숨어 있는 사랑이라는 선물을 받습니다. 이 선물은 아이의 올바른 성장을 도와주고 언제인가 아이 스스로 자신 안에 있는 가능성을 개화시킬 수 있는 힘을 줍니다.”(113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자연을 사랑하는 법ㅣ이순우ㅣ2022 식물학자의 노트ㅣ신혜우ㅣ2021 식물의 책ㅣ이소영ㅣ2019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