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놀랄) 이유가 있어서 진화했습니다

(깜짝 놀랄) 이유가 있어서 진화했습니다

저/역자
지은이: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그린이: 우치야마 다이스케,아베 다미오 옮긴이: 전희정
출판사
북라이프
출판일
2021
총페이지
166쪽
추천자
이주영

도서안내

헤아릴 수 없는 수많은 생물이 살고 있는 지구. 지구의 모든 생물은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진화에 진화를 거듭해왔다. 표지에 쓰인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진화 도감’이라는 표현 그대로, 이 책은 생물들의 놀라운 진화에 대해 귀여운 그림과 재치 있는 글들로 가득 차있다. ‘육지를 걸어 다녔던 고래’, ‘전투력 만렙이었던 나무늘보’, ‘목이 짧았던 기린’과 같은 동물 조상들의 이야기를 보면 놀라움으로 입을 다물 수 없다. 그 뿐만 아니라 5억년 전에 나타났지만 전혀 변화하지 않은 생물들, 같은 종임에도 생활 방식이 다른 동물들, 사람과 똑 같은 행동을 하는 생물들까지, 그동안 몰랐던 혹은 눈치 채지 못했던 생물의 흥미로운 모습을 알아가며 다양한 지식도 쌓을 수 있다. 빙하기 같은 극단적인 환경 변화를 겪으며 진화를 성공한 생물은 살아남고, 그렇지 못한 생물은 멸종했다. 멸종 위기를 극복한 생물들의 지혜를 배워, 앞으로의 우리들도 살아남기 위해 어떻게 ‘진화’하면 좋을지 고민해봐도 좋을 것이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