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 장래 희망

열두 살 장래 희망

저/역자
박성우 글 홍그림 그림
출판사
창비
출판일
2021
총페이지
140쪽
추천자
전지혜

도서안내

“커서 뭐가 되고 싶어?”, “너는 장래 희망이 뭐야?”라는 질문에는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쉽게 답하기 힘들다. 이 책은 33개의 장래 희망을 소개하며 이 질문들에 대한 힌트를 준다. 장래 희망은 직업에 한정되지 않는다. 요리사가 되고 싶지는 않지만 ‘요리를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을 수 있고, 곤충학자가 되고 싶은 것은 아니지만 ‘곤충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 될 수도 있다. 이 책은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이 선행되어야 비로소 진정한 진로 탐색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한다. 각 장래 희망에 대한 설명은 어린이의 시점에서 시작하여, 훗날 어른이 되었을 때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일러스트 또한 이러한 구성을 충실하게 따라 각 장래 희망을 직관적으로 표현한다. ‘고민을 잘 들어주는 사람’이나 ‘잘 웃는 사람’처럼 타인과의 교감, 자신의 감정 표현과 관련된 꿈도 소개하고 있어 책을 다 읽고 나서도 다양한 대화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