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렁이 칼의 아주 특별한 질문

지렁이 칼의 아주 특별한 질문

저/역자
데보라 프리드만 글·그림 이상희 옮김
출판사
출판일
2021
총페이지
39쪽
추천자
김현성

도서안내

지렁이 칼은 땅속에 살면서 보슬보슬한 흙으로 갈아엎으며 날마다 열심히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들쥐가 왜 그런 일을 하는지 물어 오고, 대답을 하지 못한 칼은 대답을 찾아 길을 나선다. 칼은 토끼, 여우, 다람쥐 등 다른 동물들에게 자신이 왜 이 일을 하는지 물어보지만 대답을 찾지 못한다. 칼이 답을 찾아 헤매는 사이 땅은 점점 메말라 가고 급기야 쩍쩍 갈라진다. 그러다 딱정벌레는 건강한 땅에서 집어먹던 애벌레가 보이지 않자 배고파 흐느낀다. 칼은 딱정벌레를 보고 문득 자신이 왜 땅을 갈아엎는지 깨닫게 되고, 다시 땅을 보슬보슬한 흙으로 갈아엎기 위해 자기 자리로 되돌아간다. 아이들은 지렁이, 딱정벌레 등 여러 생명체들을 관찰하면서 각각의 생명들이 지금 무슨 일을 하는지 그리고 왜 하는지 궁금해한다. 이 그림책은 동식물들이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이며 각자 맡은 역할을 하며 상호 작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나아가 우리는 어떻게 하면 지구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생각해 보게 하는 그림책이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