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로 보는 음식의 세계 : 떡볶이는 언제부터 먹었을까?

역사로 보는 음식의 세계 : 떡볶이는 언제부터 먹었을까?

저/역자
이은정 글 강영지 그림
출판사
크레용하우스
출판일
2020
추천자
박효진

도서안내

떡볶이, 라면, 짜장면, 치킨, 김밥 등은 누구나 흔히 즐겨 먹는 음식이다. 하지만 현대인의 음식이라 생각해 온 이 음식들이 나름의 역사와 사연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아마 잘 모를 것이다. 궁중 음식이었던 떡볶이가 쌀이 아닌 밀로 만들어지면서 서민 간식이 된 이야기, 라면이 탄생하게 된 배경, 콩으로 만들어졌지만 콩 맛을 전혀 느낄 수 없는 짜장면 춘장의 비밀, 흑인 노예들의 삶과 슬픔이 녹아 있는 치킨에 대한 이야기, 정월 대보름에 먹던 복쌈에서 시작된 김밥의 기원까지. 이 책은 선이와 엄마, 할머니가 캐릭터로 등장하며 이야기를 들려주듯 음식의 역사와 세계 각국의 음식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들려준다. 오늘은 뭘 먹을지 고민인 어린이가 있다면 이 책에 소개된 음식의 사연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마 흔히 먹던 음식도 좀 더 특별하게 다가올 것이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