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안 하는 녀석들

아무것도 안 하는 녀석들

저/역자
김려령 지음 최민호 그림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출판일
2020
총페이지
151쪽
추천자
황인혜

도서안내

삼촌에게 사기를 당해 집을 잃은 현성이와, 새엄마와 살게 된 장우는 새로운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는 중이다. 그러던 중 둘은 현성이가 살고 있는 비닐하우스 옆 동의 빈 꽃집 일부를 아지트로 만든다. 경제적 곤란과 가족 문제로 항상 불안하고 속상한 상황 속에서 둘은 서로의 이야기를 털어 놓으며 더욱 친해진다. 그곳에서 우연히 아무것도 안하고 1시간 동안 가만히 있는 자세를 찍은 유튜브 동영상을 올리고 조회수가 점점 늘어나게 되는데……. 이 책은 불행 앞에서 좌절하지 않고 일상 속에서 희망을 찾아가며 성장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다. 그들은 마주한 현실을 회피하거나 우울해하지 않고, 유튜브라는 탈출구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위로받으며 극복해나간다. 어려운 난관을 슬기롭게 이겨내는 두 친구의 긍정적인 태도를 배울 수 있고 읽을수록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으로 어린이·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읽는 것을 추천한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