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이상한 사람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 저/역자
- 정희정 지음
- 출판사
- 꿈의지도
- 출판일
- 2020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서 심리학 강의를 해온 작가는 일상에서 만나는 사람들 때문에 괴롭고 힘든 이들을 위해 10가지 성격장애의 유형을 제시하고 대처 방법을 설명한다. 각종 정신질환의 정의 및 증상을 판단할 수 있는 정신의학진단편람(DSM-5)을 기준으로 성격장애를 설명하며, 일상에서 만나는 타인의 성격유형을 판단하고 대처하는 방법과 자신의 성향을 진단하여 ‘심리적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까지 제시한다.
작가는 편집성, 강박성, 조현성 등으로 나뉘는 10개의 성격유형 진단 기준을 통해 사회를 살아가며 부딪치게 되는 다양한 사람들을 단지 ‘이상한 사람’으로 치부하지 않고 이해를 통해 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드라마 속 등장인물을 예로 들어 여러 성격장애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주변에 이상한 사람이 많아 고민이거나 자신의 성격이 의심된다면 책의 각 챕터별 성격장애에 대처하는 방법과 심리적 면역력 높이는 법을 참고하여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정희정 한국능률협회(KMA) 교수. 역량평가, 코칭심리 전문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토교통부, 코트라, 현대자동차 등 매년 150개 이상의 기관 및 기업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강의주제는 심리학을 기반한 ‘리더/관계를 위한 심리학, 성격자애, 방어기제, 자존감, 영화수업 등이 있고 심리학을 기반하여 사람을 관찰 및 평가하고(역량평가), 역량을 높이기 위해 강의와 코칭, 상담을 해왔다. 고려대학교 MBA(인사 및 조직개발)를 졸업했으며, 광운대학교에서 산업심리 박사 학위를 받았다.
책 속 한 문장
“성격이란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습관이다.”(21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내 안에 미운 사람이 사라졌다 ㅣ 이백용, 송지혜 ㅣ 2020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ㅣ 김수현 ㅣ 2016
신경 끄기의 기술 ㅣ 마크 맨슨 ㅣ 2017

성별/연령별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지역별
0%
서울
0%
부산
0%
대구
0%
인천
0%
광주
0%
대전
0%
울산
0%
세종
0%
경기
0%
강원
0%
충북
0%
충남
0%
전북
0%
전남
0%
경북
0%
경남
0%
제주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