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상하고 무서운) 에너지 체험관

(괴상하고 무서운) 에너지 체험관

저/역자
글: 서해경 그림: 이경석
출판사
키큰도토리
출판일
2020
총페이지
186쪽
추천자
이윤경

도서안내

시민이 만든 소식지 <통신문> 기자들의 취재 이야기 형식을 빌려 와 사회 관련 지식을 알려주는 정보책. <통신문> 시리즈 4권 째로 경제, 선거와 민주주의, 지리에 이어 오늘날 부각되는 이슈인 에너지에 대해 알기 쉽게 보여준다. <통신문> 기자들은 새로 생긴 에너지체험관에서 보낸 초대장을 받고 에너지체험관을 취재한다. 황소, 황소하지, 호리병 등 기자 6명은 체험관을 운영하는 이상한 박사님의 안내를 받는다. 7개 체험실은 에너지의 방, 태양의 방, 수력?풍력의 방, 원자력의 방, 재생 에너지의 방, 에너지 하베스팅의 방으로 에너지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 다양한 에너지원과 미래의 에너지까지 알 수 있게 마련돼 있다. 체험실에는 멋진 기념품을 주는 미션도 있어서, 기자들은 취재와 아울러 미션 완수에도 도전한다. 이야기 형식을 빌리고, 미션 수행 등 요소와 만화까지 첨가해 에너지에 대한 흥미를 이끄는 책이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