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전쟁

시간전쟁

저/역자
로라 밴터캠 지음 | 이영래 옮김
출판사
길벗
출판일
2020
총페이지
272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우리는 늘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시간은 아주 풍족하며 정말 중요한 일을 할 시간은 충분하다고 말한다. 많은 일을 하면서도 여유로운 사람들, 한정된 시간 안에 해야 할 일을 모두 해내는 사람들은 분명 있다. 저자는 늘 바쁘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시간을 추적해보는 ‘시간일기’를 써보라고 권한다. 시간일기에 그날 하루를 기록하면서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실행하고 시간을 추적해보면 시간의 사각지대를 발견하게 되고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자신의 시간을 발견하게 된다는 것이다. 저자는 시간 관리의 목적은 결국 시간을 아껴 쓰기 위함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함이라고 말한다. 내가 그 시간들을 어떻게 보내는지,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가 모여 내 모습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우리 일상에서 사소한 것들을 바꿈으로써 내 삶이 바뀌는 색다른 가치를 경험해보고 싶은 독자에게 이 책을 추천해본다. 저자 소개 로라 밴더캠(Laura Vanderkam) 시간 관리 전문가로 프린스턴 대학교 졸업 후 《USA 투데이》 수석 칼럼니스트로 일하며 시간 다루기에 대해 여러 책을 썼고 수많은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시간은 예술가가 재료를 다루듯이 우리가 잘 연구하면 좋은 단순한 개념에 불과하다.”(26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메이크 타임 l 제이크 냅, 제라츠키 l 2019 시간을 멈추는 기술 l 페드람 쇼자이 l 2018 소소한 시간혁명 l 이영직 l 2016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