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말하다 : 있는 그대로의 자유로움, 생긴 그대로의 자연스러움

공간을 말하다 : 있는 그대로의 자유로움, 생긴 그대로의 자연스러움

저/역자
이상호 지음 | 설한 그림
출판사
북바이북
출판일
2020
총페이지
308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이 책은 도시공학과 교수인 저자가 공간 역사학부터 공간 미래학까지 열두 가지 학문적 시각에서 바라보는 공간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나의 공간을 열두 가지 시선으로 들여다보니, 그 느낌 또한 다양하고 흥미롭다. 책의 순서대로가 아닌 열두 가지 학문 중에 끌리는 것부터 읽어도 좋은 구성이다. 저자는 당신이 살고 싶은 공간은 어떠한 모습이냐고 묻는다. 저마다의 생김새와 사는 방식이 다르듯, 누가 뭐라 해도 자신의 이야기가 있는 공간을 만들어가라고 조언한다. 현재 자신이 속한 공간은 어떤 모습인지 들여다보고, 자신이 꿈꾸는 공간은 어떤 모습인지 상상해본 뒤 실제로 그 공간을 만들어보라고 권한다. 공간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면서 사진이 아닌 그림을 함께 실은 것도 이 책의 큰 장점이다. 따스한 색감의 그림들과 함께 저자가 말하는 자유롭고 자연스러운 공간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자. 저자 소개 이상호 국립한밭대학교에서 도시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미래 도시를 연구하고 있으며, 스마트시티 모델을 제시한 학문적 공로를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스마트시티」 등 국제 저명 SSCI 및 SCI에 1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읽히는 논문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공저로 『스마트시티』, 『2019 한국의 논점』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같은 공간은 하나도 없어요. 공간을 만드는 사람의 생각이 다르니 모양도 다르고 느낌도 다릅니다. 다양한 것이 자연스럽고 아름답습니다.”(305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공간이 만든 공간 ㅣ 유현준 ㅣ 2020 공간 혁명 ㅣ 세라 W. 골드헤이건 ㅣ 2019 스마트시티 ㅣ 이상호, 임윤택, 안세윤 ㅣ 2017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