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빨강이야 : 물기둥 그림책

나는 빨강이야 : 물기둥 그림책

저/역자
지음: 물기둥
출판사
소원나무
출판일
2019
총페이지
38쪽
추천자
김현옥

도서안내

‘빨강이’들만 있는 세상에 ‘노랑이’가 나타났다. 빨간 색을 새콤달콤 아름답다고 여기는 빨강이에게 노랑이는 코딱지처럼 이물스러워 보인다. 노랑이와 친구가 되려는 이들을 이해할 수 없다. “나와 달라도 너무 다른 노랑이와는 친구가 될 수 없다고!” 이 책은 색(빨강)과 형태(네모)라는 속성을 통해 각자의 존재방식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제시한다. 주인공들은 모두 색과 형태라는 두 속성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어떤 이는 사물의 색을 보고, 어떤 이는 형태만 본다. 어떤 이는 전체를 보고, 어떤 이는 부분만을 본다. 이것은 각자의 고유한 경험에 비춰진 삶의 방식이나 감각이 다른 것이기에 틀리다고 판단할 수 없으며 더군다나 미움과 배척의 이유가 될 수 없다. 하지만 “나만 빨강 할 거야”라는 외침은 자신만이 옳다는 독단적인 태도로 자기 소외만을 가져올 뿐이다. 빨강이, 빨강이면서 네모인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했듯 다른 감각을 가진 무수한 만남을 통해서 우리는 자신을 새롭게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다. 자신을 다르게 감각하면 세상도 새롭게 볼 수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나는 빨강이야 : 물기둥 그림책"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