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덤가의 비밀

무덤가의 비밀

저/역자
문성희 지음 임희정 그림
출판사
바람의아이들
출판일
2019
총페이지
199쪽
추천자
이윤경

도서안내

이야기 배경은 일제강점기. 주인공 민이는 일장기가 펄럭이는 효동 공립 보통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다. 아버지가 다쳐 제대로 끼니도 못 먹고, 월사금도 못 내는 민이에게 담임 가오베 선생님은 “힘들어도 더 열심히 공부하라”고 다독이며 도시락도 챙겨준다. 선생님은 일본인이지만 백제 문화를 연구하는 일에도 열심이다. 최근 들어 민이가 동생처럼 아끼는 강아지 누렁이가 밤마다 사라지고, 아침에야 흙발이 되어 돌아온다. 누렁이가 걱정된 민이는 친구 홍식이와 누렁이 뒤를 쫒아가 보는데, 누렁이가 공산성 백제왕릉 무덤을 파헤쳐 유물을 훔치는 일에 이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또한 가오베 선생님이 도굴범이라는 충격적인 사실까지 접한다. 백제 유물을 훔쳐가려는 선생님에게서 민이는 유물과 누렁이를 무사히 구해 낼 수 있을까? 일제 시대에 우리나라 문화재가 도굴되고 유출된 역사를 이야기로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역사동화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무덤가의 비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