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를 송송 썰어

감자를 송송 썰어

저/역자
글 그림: 야라 코누 옮김: 왕선애
출판사
뜨인돌어린이
출판일
2018
총페이지
34쪽
추천자
이수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어린이들이 가장 즐기는 놀이는 소꿉놀이다. 이 그림책은 소꿉놀이하듯 요리 도구와 재료를 소개하며 다양한 요리 과정을 알려준다. ‘쓱쓱쓱’, ‘삭삭삭’, ‘탁탁탁’ 재료를 자르고, 냄비에 넣고, 양념하고, 찌고, 부치고, 볶는 요리 과정은 신나는 놀이와도 같다. 어린이들과 함께 초대 손님을 위한 요리가 시작된다. 다양한 모양의 도구들과 알록달록 채소, 과일은 아이들의 시선을 잡아끈다. 책을 흔들고, 움직이고, 돌리는 행동을 따라하면서 어린이가 직접 요리에 참여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 그림책은 평면이지만, 요리 과정과 완성된 음식에 상상력을 보태면 재미나고 신나는 요리 창작 놀이가 된다. 재밌고 신나는 요리가 끝나면 책의 마지막엔 똑똑, 초대 손님이 도착한다. 완성된 요리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다 같이 맛있게 냠냠~ 저자 소개 아라 코누(Yara Kono ) 1972년에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태어났다. 《섬》으로 2013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라가치 상을, 《이미지》로 2017년 나미콩쿠르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2017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는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그림책으로 《이미지》《씨앗 100개가 어디로 갔을까?》가 있습니다. 책 속 한 문장 "네 도움이 없었다면 이렇게 상을 차리지 못했을 거야. 마음껏 먹어!" (34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감자를 송송 썰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