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진짜

아 진짜

저/역자
스토리: 권준성 그린이: 이장미
출판사
어린이아현
출판일
2018
총페이지
30쪽
추천자
황인혜

도서안내

주인공은 나이 차이가 많지않은 형과 함께 지내면서 억울한 일이 많습니다. 형은 먼저 태어났다는 이유로 맛있는 빵을 더 많이 먹고 용돈도 더 많이 받고 장난감도 먼저 차지합니다. 그럴 때마다 주인공은 ""아 진짜""라는 말로 화풀이를 합니다. 이 그림책에는 주인공 입장에서 화가 날 만한 상황들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만화풍의 그림과 아 진짜라는 세 음절로 된 글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림 속 장면을 보면서 주인공이 느꼈을 속상한 마음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의 형은 장난감을 망가뜨리고 그 위에 물까지 엎지르는 장난꾸러기이지만 울고 있는 동생 뒤에서는 스르르 마음이 약해집니다. 그동안 동생의 감정을 헤아리지 못한 것을 미안해합니다. 동생 생일날 형이 어떻게 그 마음을 표현하는지 책 안에서 찾아보세요. 형과 동생 사이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 이 책을 보면 한 가지 표현도 맥락에 따라서 여러 의미로 읽힙니다. 부정적 감정을 나타낼 때와 긍정적 감정으로 읽을 때의 ""아 진짜""가 어떻게 다른지 소리내어 읽어보세요. 화풀이로 내뱉는 아 진짜에 비해서 놀라움과 기쁨의 뜻으로 터져나오는 후반부의 아 진짜의 장면들이 더 풍성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형제,자매들과 다투었던 시간을 돌아보며 화해하고 성장하는 자신들의 모습을 비추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비슷한 상황에서 나는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가족과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아 진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