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본선 개막
게시일
2012.10.11.
조회수
3236
담당부서
게임콘텐츠산업과(02-3704-9368)
담당자
정윤재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제 4 회   대 통 령 배  전 국  아 마 추 어   e 스 포 츠  대 회  본선 개막

- 전국 16개 시도 대표 400여 명 수원시에서 10월 12일 ~ 13일,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의 최강자 겨뤄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들이 기량을 뽐내는 ‘제4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본선이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수원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우리나라 e스포츠대회 중 유일하게 ‘대통령 배’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과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이형희)와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국희)이 주관한다. 지난 6월부터 5개월간 5,000여 명이 참가한 16개 시도별 예선에서 1, 2위로 입상한 선수 400여 명이 참여해 자웅을 겨루는 이번 대회에서는 그야말로 아마추어 e스포츠계의 최고수를 선발하게 된다.


  특히 올해 대회부터는 우리나라가 세계 e스포츠를 주도하는 종주국인 점을 감안하여 국산 종목 외에도 외산 종목을 추가하여 ‘슬러거(네오위즈 게임즈)’, ‘철권(반다이남코)’, ‘스페셜포스(드래곤플라이)’,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넥슨)’, ‘리그 오브 레전드(라이엇 게임즈)’ 등 5개의 정식 종목과 ‘스타크래프트 2(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프리스타일 풋볼(제이씨엔터테인먼트)’의 2개 시범 종목으로 진행된다.


  각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2위에게는 경기도지사상이, 3위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이, 시범 종목 우승자에게는 수원시장상이 수여되며, 종목별 16강 이상 입상자에게는 각각 700만 원부터 20만 원까지의 상금도 지급된다. 또한 대망의 종합 우승 지자체에게는 ‘대통령배 아마추어 대회 우승 트로피’가 수여되어 이번 대회는 지역의 명예를 빛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개막식에 참석한 곽영진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은 “지난 20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세계인이 e스포츠를 즐기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 e스포츠의 세계화를 주도했다.”라고 평가하며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는 함께 즐기는 e스포츠 문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올해, 「e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의 제정·시행을 계기로 e스포츠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전한 여가·생활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본선 경기와 함께 ‘수원 정보과학축제’가 개최되어 로봇축구대회, 정보올림피아드, 학생과학 축제 등 최신 IT기술을 맛볼 수 있을 전망이다. ‘서바이벌 체험관’, ‘휴먼 RPG 미션 체험관’, ‘페이봇 전시 체험관’ 등 다양한 전시 홍보와 체험 행사를 통해 이번 행사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제4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본선 개최 계획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정윤재 사무관(☎ 02-3704-9368),
김미라 주무관(☎ 02-3704-9380,

한국콘텐츠진흥원 곽혁수(02-3153-148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