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난징하계청소년올림픽(8. 16. ~ 28.)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
게시일
2014.08.21.
조회수
1428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5)
담당자
이혜미
- 제2회 난징하계청소년올림픽(8. 16. ~ 28.)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
- 2014년 8월 13일(수), 올림픽파크텔 서울홀
- Stand by me 축하공연 여일밴드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 전 세계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입니다. 특히 이 대회는 청소년 선수 여러분이 경기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서 국제적인 감각을 익히고 시야를 넓히는 매우 중요한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승부에 연연하기보다는 평화와 화합을 중심으로 한 올림픽 이념,
그리고 정정당당한 스포츠 정신을 몸과 마음으로 익히는 시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간절합니다.

- 청소년올림픽대회
: 만 15세에서 18세까지의 청소년 선수들이 참여하는 스포츠 대회.
스포츠경기와 문화교육 프로그램이 함께하는 국제 종합대회.
올림픽의 가치를 전파하고 선수들의 육성을 위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2007년부터 시작.

- 보모님을 위한 편지낭독(주현명 선수대표)
: 그동안 힘들게 운동해 왔는데, 열심히 한 만큼 성적을 내고 오겠습니다. 국민들과 스승님들께서 기대한 만큼은 아니지만, 최선을 다해서 시합을 뛰고 돌아오겠습니다.

- 단기수여식
- 선수단 배지 전달식

- 유정렬, 카누 대표선수단 지도
: 금메달 따는 것도 좋지만, 선수들의 건강과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는 의미에서 출전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파이팅!

- 주현명, 테니스 선수대표
: (개인경기에서는) 4강이나 8강을 목표로 두고 있고요. 메달을 따면 좋겠지만 (개인보다는) 복식에서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연습한 만큼 최선을 다해서 좋은 성과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파이팅!

- 참가선수들을 격려하고, 선전을 결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된 결단식
- 우리나라 선수 19종목 110여 명 참가, 종합 3위 목표!

- 한국 체육의 미래,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