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
게시일
2012.10.04.
조회수
1716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47)
담당자
신지혜
추석
곡식과 과일을 수확하는 계절이자 만월이 되는 시기, 풍요로운 삶을 기원하고 조상들의 넉을 기리는 날

이전 추석 연휴에는...
이종희가족: 차례 지내고 산소에 성묘도 가고 그랬죠.
방인범가족: 집에서 그냥 다 애들과 같이 있었어요. 특별한 행사 없이.
김용대가족: 추석에 어떤 걸 할까 생각하다가 여기 축제가 있다고 해서 나왔습니다.

2012년 대한민국 전통 연희축제!
문화체육관광부가 '전통연희 활성화 사업'의 목적으로 2007년에 처음 개최하여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행사

손미향 사무차장: 이번 축제에는 소통과 함께하는 대동 나눔입니다.
공연자와 국민들이 또 참여하는 프로그램들이 있구요.
그리고 많은 시민들이 우리나라 전통축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2012년 전통연희 축제]에는 전통문화의 현대적 계승을 위해 풍물, 탈출, 놀이 등 전통적 요소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최석호가족: 명절이고, 휴일이어서요. 이런 행사가 없었으면, 집에서 굉장히 심심하고 적적했을 텐데. 아주 즐겁게 휴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인터뷰: 광화문 광장이 너무 좋아서, 세종대왕님도 있고, 이순신 장군님도 있고 좋은데. 또 이런곳에서 이런 뜻깊은 행사를 하니까. 그리고 이런 특별한 기회가 아니면, 아이들이 전통문화에 대해서 잘 알수 없을텐데. 이런 여러가지 체험이라든지, 공연을 준비해 참 주셔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광장 내 부스에는 다양한 전통놀이 도구들이 마련되어, 부모와 아이들이 직접 놀이를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방재호가족: 여기 와서 체험학습도 하고 그러니까 정말 좋았습니다.
정상화가족: 할아버지와 나와서 동생들과 재밌는데 가고 그래서 재밌었어요.

김상철 사무국장: 전통문화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것과 외국에서도 많이 알려진 유네스코 작품들도 여기 현장에 오시면 구경을 하실 수 있고요. 그리고 개막식과 폐막식을 더불어 많은 문화공연을 여러 장소에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또 가장 중요한 것은 광화문 광장에서 이런 전통문화 공연을 볼 수 있다라는 게 굉장히 큰 의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정상화가족: 내가 세계 각국에서 기념행사라든지, 그 나라의 행사들에 많이 가봤는데 지금 우리나라 행사도 참 잘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기쁩니다.
이종희가족: 굉장히 좋아요, 뭐라고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앞으로도 이 행사가 계속 되었으면 좋겠어요.

손미향 사무차장: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광화문 광장으로 오신다면 즐거운 시간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전통연희 축제]는 한가위 연휴 기간이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광화문 주변에서 열리고 있다. 이 행사는 해마다 치뤄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앞으로도 매년 추석 기간동안 다양한 전통행사 들을 마련해 국민들이 더욱 풍성하고 뜻깊은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문화가 창조하는 더 큰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문화체육관광부 "2012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