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캐릭터 유통 전문 매장 1호점(이대점) 오픈
게시일
2011.09.09.
조회수
2256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52)
담당자
이성훈
2011년 9월 6일 火 이화여대앞 C#-(이대 매장 홍보대사 뿌까)-국산 캐릭터 상품과 한류 스타들의 캐릭터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국산 캐릭터 유통 전문 매장 1호점이 서울 이대 앞에서 오픈

국산 캐릭터 유통 전문 매장 1호점(C#) : 캐릭터 숍(Character Shop)의 줄임 표현인 C#은 국산 캐릭터 유통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열였으며, 뽀로로, 뿌까, 마시마로 등 1800여 점의 다양한 국산 캐릭터 상품 판매 관광객이 많은 이대 매장에는 한류 스타들의 캐릭터 상품 250여점 마련

김동수 점장 : 한국 사람들도 국산 캐릭터를 접할 수 있는 곳이 별로 없습니다. 외국에 나가면 캐릭터 전문 매장이 많은데 우리나라에는 아직 없어서 우리나라 사람들도 국산 캐릭터 매장을 많이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해외 관광객들도 이대 앞 상권에 많이 방문하는데 이곳이 유명해져서 관광지로 개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 홍보대사 이다해

이재웅 원장 : 이 매장을 통해서 국산 캐릭터가 국민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판매되고, 그 힘으로 세계시장 뻗어 나가길 기대합니다.

김수훈 : 국산 캐릭터 전문 매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때마침 생겨서 캐릭터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10개, 50개까지 많이 늘어나서 국산 캐릭터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좋겠습니다.

김길은 학생 : 고학년이다 보니까 캐릭터를 많이 접하지 않았는데, 캐릭터 매장을 방문해서 보니까 너무 재밌고 즐거웠습니다.

박지원 학생 : 예전부터 보낸 캐릭터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내 캐릭터들이 많이 모여 있는데, 캐릭터 매장이 많이 열러져서 사람들이 많이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캐릭터 소비 시장을 활성화시키겠다는 계획의 일환으로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부산 해운대구와 서울 대학로에 2호점, 3호점을 오픈하고, 매년 2~3개씩 국산 캐릭터 유통망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뽀로로와 뿌까 등의 국산 캐릭터 상품과 한류 스타들의 캐릭터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국산 캐릭터 유통 전문 매장 1호점이 서울 이대 앞에서 9월 6일에 오픈하였습니다. 또 부산과 대학로에서도 2, 3호점이 다음달에 문을 열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산 캐릭터 유통 활성화지원사업의 첫 번째 매장인 이대점 시샵(C#)은 뽀로로, 뿌까, 마시마로, 로보카폴리, 캐니멀 등 50여 국산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액세서리, 문구, 피규어 등 일반 캐릭터·토이 상품과 의류, 유에스비(USB), 이어폰, 엠피스리(MP3) 플레이어, 지갑, 파우치 등의 생활 용품 등 1,800여 점의 다양한 국산 캐릭터 상품을 판매합니다.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이대 매장은 카라, 소녀시대, 배용준, 이다해 등 케이 팝, 드라마 등 스타 캐릭터 상품 200여 점도 판매하여 중국인, 일본인 관광객이 즐겨 찾는 새로운 한류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