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개방의 의미와 가치, 문화예술로 되새긴다
게시일
2024.05.01.
조회수
52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5)
담당자
전하현
-5월 1일 대한민국의 글로벌 중추국가로의 여정을 함께하는 특별전 개최-

변차연 기자>
청와대 개방 2주년을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펼쳐집니다!
우선 5월 1일부터 7월 29일까지 청와대 본관에서 전시 '정상의 악수, 자유의 약속 : 정상으로 모십니다'가 개최됩니다.
전시에는 AI를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가 포함돼, 각 나라의 정상들과 나란히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고 가상 외교관 '청마루'와 외교 상식 퀴즈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춘추관에서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의 일상을 그린 그림 15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는 '희망을 그리는 아이들: 우크라이나 아동 그림전'이 열리는데요.
이밖에도 5월과 6월 내내, 청와대 곳곳에서 개방 2주년을 기념한 KBS 열린음악회·클래식 가족음악회·키즈 콘서트·오페라 갈라 콘서트 등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청와대를 '국민과 함께 하는 예술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청와대 개방의 의미와 가치, 문화예술로 되새긴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