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회원제 골프장 92%, 대중형 골프장 지정
게시일
2023.06.05.
조회수
292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1)
담당자
고병우
-4~6월 골프장 이용요금 현황 실태조사, 8월에 가격 효과 등 분석 결과 공개-

임보라 기자>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비회원제 골프장의 92%, 344개소가 '대중형 골프장'으로 지정되면서, 요금 인상 우려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앞서 정부는 골프장의 불안정한 가격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기존의 회원제·대중골프장 이분 체계를 회원제·비회원제·대중형 골프장 삼분 체계로 개편했는데요.
'대중형 골프장'은 비회원제 골프장 중 이용료 등의 요건을 충족하는 골프장으로, 봄·가을의 경우 평균 코스 이용요금을 요건보다 낮게 책정해야 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정부는 골프장의 공정한 이용 질서를 위해 음식물 구매 강제 금지, 위약금·요금 환불 이행 여부 등을 주기적으로 감독할 예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