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댄스 분야 예술인도 예술활동증명 받을 수 있다
게시일
2022.10.27.
조회수
333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1)
담당자
고병우
-독립 예술분야로 인정하기 위한 예술활동증명 운영지침 개정-

윤세라 앵커>
문체부 소식으로 가보겠습니다!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브레이크 댄스'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스트리트 댄스'에 대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문체부가 '스트리트 댄스'를 주요 분야로 활동하는 예술인이 '예술활동증명'을 받을 수 있도록 '예술활동 증명 심의위원회'를 구성할 때, '스트리트 댄스'와 '방송 댄스' 분야의 전문가 4명을 새롭게 위촉하기로 했습니다.
또, 예술활동증명 심사 기준 등을 규정한 '예술활동증명 운영지침'을 올해 안에 개정해서, '스트리트 댄스' 등을 독립 분야로 인정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는데요.
문체부는 해당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예술인으로서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