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형 골프장 지정···시장원리 거스른 가격 통제? [정책 바로보기]
게시일
2022.10.21.
조회수
546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1)
담당자
고병우
최대환 앵커>
골프는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폭발적으로 성장한 분야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일부 대중골프장이 호황기를 맞아 이용요금을 계속해서 인상하면서 일각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최근 골프 대중화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자세한 내용,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과 라호선 사무관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무관님, 안녕하세요.

(출연: 라호선 /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과 사무관)

최대환 앵커>
우선, 다음 달부터 비회원제 골프장이 새로 추가되면서 골프장 분류체계가 어떻게 바뀌게 되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그런데 일각에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대중형 골프장을 지정하는 것은 시장원리를 무시한 가격 통제가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이 부분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대중형 골프장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달 말 행정예고를 통해 공개될 예정인데요.
특히, 제도 시행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여러 의견을 수렴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끝으로 이번 제도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향후 어떤 노력을 기울이실 계획이신가요?

최대환 앵커>
네, 지금까지 '대중형 골프장 제도'와 관련해 문화체육관광부 라호선 사무관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