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디자인 체험···공공디자인 축제 개막
게시일
2022.10.06.
조회수
237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1)
담당자
고병우
송나영 앵커>
공공디자인의 역할과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는 공공디자인 축제가 오는 30일까지 열립니다.
공공영역에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 사례를 볼 수 있는데요.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올해 처음으로 공공디자인 축제가 열립니다.
무한 상상, 공공디자인을 주제로 오는 30일까지 전시와 토론회 등 우수한 공공디자인 사례를 공유합니다.
중심 행사장인 문화역서울284 에서는 '길몸삶터'라는 이름으로 주제전시가 열립니다.
놀이터와 시장, 정류장 등 우리 주변의 공공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는 디자인을 고민한 작품들이 전시됩니다.
성수동 공공디자인 특구에서는 반짝 전시와 시장을 운영합니다.
전국 공공디자인 거점 80여 곳에서는 정부와 지자체가 당면한 문제를 디자인으로 해결한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녹취> 김태훈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장
"전국 공공디자인 페스티벌을 열면서 공공디자인에 참여하는 중앙정부, 지방정부, 공공기관, 민간 기업들이 스스로 만든 공공디자인을 소개하고 시민들은 거기에 참여하고 체험하면서 공공디자인의 중요성을 확산시켜 나가는..."

이런 가운데 오는 10일까지는 올해 한글주간이 열립니다.
국립한글박물관에서는 오는 8일 닿소리로 노래하다를 공연하고, 한글날에는 어린이 합창단 한글 노래 등 특별공연과 각종 전시, 체험행사가 이어집니다.
국립국어원은 오는 6∼7일 세계 한국어 한마당 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세종학당재단은 오는 11일까지 세종학당에서 선발된 우수학습자를 초청해 한국문화 연수를 진행합니다.
한편, 오는 7일까지 스페인에서는 한류 콘텐츠 박람회가 열립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콘텐츠 기업 31개사와 스페인, 프랑스, 영국 등 유럽권 구매기업 40개사가 참석합니다.
(영상취재: 우효성 / 영상편집: 김종석 / 영상그래픽: 민혜정)
일대일 사업 연결 수출상담회와 콘텐츠 교류 토론회, 현지 기업 방문 공동연수 등이 진행됩니다.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