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규모 의정부 컬링 경기장 개장
게시일
2018.04.03.
조회수
644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 컬링 열풍이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는데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의정부 컬링경기장이 공식 개장했습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이혜진 기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컬링 전용 경기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전체 면적 2천 964제곱미터, 지하 1층과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된 의정부 컬링 경기장입니다.
-국제 규격에 맞춰 길이 50미터, 폭 4.75미터의 레인 6개와 243석 규모 관람석을 갖췄습니다.
-최고 수준의 빙질을 유지하기 위한 냉각 장치와 스톤 보관함 등 다양한 최신장비도 마련됐습니다.
-컬링 대중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조성된 의정부 컬링장은 선수는 물론,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는 경기장입니다.
-수도권에 위치해 경북 의성 컬링장보다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장식에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과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청 컬링팀 선수단의 시범이 펼쳐졌습니다.

(노태강 /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오늘 개장하는 컬링 경기장이 우리 국민의 높아진 컬링에 대한 관심을 더 높은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 중요한 장소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혜진 기자)
-의정부 컬링장은 하루 네 번, 두 시간씩 운영됩니다.
-사용료는 시간대별로 시트 당 평일 11만~12만 원으로 정해졌습니다.
-시트 당 이용자 수는 10명 이하로 제한됩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