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수영선수권대회 총감독 윤정섭 위촉…대회준비 박차
게시일
2018.01.08.
조회수
504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평창동계올림픽이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내년엔 광주에서 세계 수영선수권 대회가 열립니다.
-개회식과 폐회식 연출 총감독으로, 윤정섭 감독이 위촉됐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전 세계 2백여 개국에서 1만 2천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스포츠행사로 꼽힙니다.
-지난해 헝가리 대회 이후 2019년 대회가 열리는 장소는 문화의 도시 빛고을 광줍니다.
-대회조직위원회는 개막을 앞두고, 대회 개폐회식 연출을 맡을 총감독으로 윤정섭 감독을 위촉됐습니다.
-여수엑스포 해상쇼 총감독 등을 역임한 윤 감독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의 물과 수영이라는 주제를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정섭 /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폐회식 총감독)
-광주의 정신과 물과 수영이라는 풍부한 주제를 개폐회식이라는 표현이 못 따라 갈까봐 걱정입니다.
-이 많은 걱정과 생각을 여기 광주로부터 출발하겠습니다.
-결과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국진 기자)
-대회조직위원회는 이번 대회를 역대 최고 대회로 만들고 인류의 평화와 공동번영을 위한 유산으로 남기기 위해 대회 준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선, 대회 경기장과 운동시설 등은 2015년 열린 하계유니버시아드 시설을 그대로 사용해 경제성을 높입니다.
-홍보관과 조형물을 설치해 대회 붐 조성에도 나서고, 선수단과 관광객을 맞이할 자원봉사자도 모집할 계획입니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경제적 효과는 2조 500억 원.
-이번 대회는 2019년 7월 12일 개막해 8월 11일까지 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대회가 잇따라 열릴 예정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