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문화가 있는 날…휴가지에서 즐기는 문화피서
게시일
2017.07.25.
조회수
553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이달 마지막 수요일도 문화가 있는 날인데요.
-이번 달에는 특히, 여름휴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문기혁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문기혁 기자)
-이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휴가철을 맞아 관광지로 찾아가는 문화공연은 물론,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인 26일부터 주말까지 이어지는 보령머드축제에는 '청춘마이크'가 찾아갑니다.
-오는 27일과 28일 현대무용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보여줄 '라이더스'와 팝 밴드 '덤덤라디오'의 무대가 열리고, 29일과 30일에는 타악그룹 '진대', 전통악기와 전자음악을 결합한 '마주'의 공연이 축제 현장을 달굴 예정입니다.
-이밖에 해수욕장 등 전국 20여 개 피서지에서도 '청춘마이크' 공연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강혜민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연구원)
-이달 '문화가 있는 날'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서 휴가지로 직접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이나 문화로 떠나는 휴가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습니다.

(문기혁 기자)
-특히 7월부터는 '문화가 있는 날' 당일 이외에도 주말에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전남 순천과 담양에서 펼쳐지는 지역 특화프로그램도 여름밤을 시원하게 물들입니다.
-28일 순천 문화의 거리에서는 '물총싸움 옥천대첩' 등이, 29일 담양에서는 담빛길 일대를 휴가지로 꾸미는 '문화피서'가 기다립니다.

-소규모 문화 모임, '문화예술 소셜다이닝'도 새로운 문예지기와 함께 이달부터 재개됩니다.
-26일 제주의 하노이안 브라더스에서는 제주 문화를 음식과 연결하는 소셜모임이, 29일 서울에서는 경력 9년의 마술감독이 함께하는 '마술유랑단'이 운영됩니다.
-아울러 문화가 있는 날에 뮤지컬 '캣츠'와 영화 '군함도' 등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