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63% 평창올림픽 성공…가장 기대되는 선수는 이상화
게시일
2017.06.23.
조회수
720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평창동계올림픽이 7개월 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국민의 63%가 평창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예상하고 가장 기대되는 선수로는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선수를 꼽았습니다.
-주재용 기자입니다.

(주재용 기자)
-설원과 빙상 위에서 펼쳐지는 별들의 전쟁, 평창동계올림픽.
-국민 10명 중 6명은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또 국민 40% 이상은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 관심이 있거나,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평창동계올림픽 국민여론조사'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응답자의 70%는 새 정부 출범이 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올림픽을 통한 체육계 이미지쇄신 기대와 현 정부에 대한 높은 신뢰가 주요 이유로 작용했습니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가장 기대되는 선수로는 빙상 여제 이상화 선수가 꼽혔고 스피드 스케이팅 장거리 간판 이승훈 선수와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평창 동계올림픽이 끝나고 곧바로 진행되는, 세계 장애인들의 축제인 평창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은 약 25%에 그쳤습니다.
-이에 따라 올림픽 뿐만 아니라 평창 패럴림픽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정미선 / 문화체육관광부 평창올림픽지원단 홍보팀 사무관)
-새 정부도 출범했고 여러가지 동력이 마련된 만큼 저희가 200일을 맞아서 각종 다양한 문화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는데 국민여러분께서 동계올림픽이 더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조금 더 힘을 보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재용 기자)
-이번 여론조사는 5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전국 15세~79세 일반국민 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3.10%p입니다.
-KTV 주재용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