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주간 문화예보 (3월 2주 편)
게시일
2017.03.07.
조회수
835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이세라 문화예보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 문화·체육·관광 소식을 알려드리는 주간 문화예보의 ‘문화예보관’ 이세라입니다.
-3월은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가득한 달인데요.
-설렘을 가득 담아 주간 문화예보,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문화 구석구석
-전국의 문화·체육·관광 정보를 전해드리는 '문화 구석구석', 먼저 수도권입니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2017 오페라 마티네 <마탄의 사수> 공연이 있고, 인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미디어 퍼포먼스 뮤지컬 <타이거 헌터>가 펼쳐집니다.
-<학수고대 새 전시를 기다림> 전이 국립춘천박물관에서 전시됩니다.
-제주시 가향아트센터에서는 <봄바람 타고 들려오는 국악의 선율> 연주가 있습니다.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는 <하루키, 미야자키 하야오를 만나다>가,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는 여성공감콘서트 <여전히 아름다운지>가 펼쳐집니다.
-부산 한결아트홀에서는 연극 <윤동주, 점점 투명해지는 사나이>가,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는 경주시립극단의 <임대아파트>가 무대에 오릅니다.

▶문화현장
-각 지역의 한 주간 공연, 전시, 축제, 스포츠를 살펴보는 '문화현장' 입니다.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는 <스미스소니언 사진전>이 3월 15일까지 전시됩니다.
-이번 전시는 세계 최대의 박물관인 스미스소니언이 최초로 진행하는 해외 기획 전시인데요.
-145점의 사진을 통해 우리가 살면서 마주하는 의미있는 순간들을 되새겨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음악극 2017 <그림 속으로 들어간 소녀>가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공연됩니다.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시대적 환경에 의해 '위안부'라 불리게 된 한 소녀의 이야기가 음악과 영상, 퍼포먼스, 무용 등으로 펼쳐집니다.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유키 구라모토가 화이트데이 콘서트 <봄날의 꿈>을 개최합니다.
-유키구라모토의 음악은 드라마 ‘겨울연가’, ‘첫사랑’, ‘가을동화’ 등에 OST로 삽입되면서 널리 알려졌는데요.
-이번 콘서트는 희망, 배려, 따뜻한 마음이 영원하기를 바라는 그의 마음을 담아 봄날의 사랑을 노래합니다.

-뮤지컬 <몬테크리스토>가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펼쳐집니다.
-억울한 누명을 쓴 한 청년의 파란만장한 복수극이 웅장한 음악과 스릴, 감동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이제는 평창입니다
-지금 강원도 평창, 정선, 강릉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테스트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특히 3월부터는 평창동계패럴림픽의 테스트이벤트가 본격적으로 그 막을 올립니다.

-먼저 3월 4일부터 11일까지는 강릉컬링센터에서 2017 세계휠체어컬링선수권대회가 펼쳐집니다.
-그리고 2017 정선 세계장애인스노보드 월드컵 파이널이 3월 10일에서 13일까지 정선알파인 경기장에서.
-2017 평창 세계장애인노르딕스키 월드컵이 3월 10일에서 15일까지 알펜시아 바이애슬론 센터에서 치러집니다.
-또한 2017 정선 세계장애인알파인스키 월드컵 파이널이 3월 11일에서 18일까지 정선알파인 경기장에서.
-2017 강릉 세계장애인아이스하키선수권대회는 4월 11일에서 20일까지 강릉 하키센터에서 개최됩니다.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데요.
-평창동계패럴림픽은 2018년 3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개최됩니다.
-인종과 지역, 장애를 뛰어넘는 동계패럴림픽!
-성공적인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 부탁드립니다.


-3월은 일교차가 심하고 미세먼지나 황사의 영향을 받기도 쉬운데요.
-이럴 때일수록 따뜻한 차 한 잔이 건강을 지킬 수 있겠죠?
-늘 여유를 잃지 않는 한 주 되시기 바라고요.
-지금까지 문화예보관 이세라였습니다.


< ⓒ 문화체육관광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