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으로 오세요…외국인 관광객 현금 지원
게시일
2017.02.13.
조회수
990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올림픽을 1년 남겨 두고 강원도 평창군은 관광객 유치에 온 힘을 쏟고 있는데요.
-평창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현금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 서일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서일영 기자)
-새하얀 슬로프가 형형색색의 스키어와 스노보더들로 가득찼습니다.
-스키 강습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처음 접한 스키의 매력에 푹 빠져 영하의 강추위도 잊었습니다.
-지금 제 뒤로는 평창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설원 위에서 스키를 즐기고 있는데요.
-스키장 한편에선 동계체전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도 진행돼 관광객들에게 멋진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올림픽의 분위기를 미리 느껴보려는 외국인 관광객의 발걸음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모리 파슈카 / 외국인 관광객)
-용평에서 열리는 국제 스키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 (평창에) 왔습니다.
-몇 번 와봤기 때문에 이 곳이 좋은 여행지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와서 매우 신나고 재미있네요.

(서일영 기자)
-평창군은 외국인 관광객을 한 명이라도 더 유치하기 위해 현금 지원 혜택까지 내놨습니다.
-앞으로 여행사가 외국인 관광객 5명 이상을 모아 양떼목장과 같은 지역의 유료 관광지 2곳 이상을 방문하고 식사를 하면 1인당 만 원을 지원합니다.
-숙박을 하면 하룻밤 당 만5천 원씩 숙박료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해까지 2만여 명이던 외국인 관광객 수를 2배가량 늘릴 계획입니다.

-평창 곳곳에서 진행되는 올림픽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 축제도 평창군의 관광객 유치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오는 12일까지 펼쳐지는 '대관령 눈꽃 축제'에선 다양한 모습의 눈 조각들을 전시 중입니다.
-함께 마련된 체험관에서 컬링과 같은 동계 올림픽 종목들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인기입니다.

(박희주 / 경기도 용인시)
-정말 재미있어요.
-눈 엄청 큰 것 많고, 닭도 큰 것도 있고, 우리 아들이 많이 좋아해서 올라타고 같이 놀기도 하고...
-평창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열어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입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