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시설공사 조기 마무리
게시일
2017.02.13.
조회수
547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평창 동계올림픽 시설공사를 조기에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참가선수와 관람객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시설이 완비되었는지 철저히 점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성공을 위해 정부가 앞장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경기장 등 대회 주요시설의 공사를 조기에 마무리해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경기장 등 대회시설 공사를 차질없이 진행해 조기에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실제 운영 준비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신국진 기자)
-황 권한대행은 참가선수와 관람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시설이 완비되었는지도 철저히 점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대회 이후에는 경기 시설이 우리나라 동계 체육의 거점이자 지역문화가 융합한 랜드 마크가 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대회 이후에도 경기시설이 우리나라 동계체육의 거점이자 지역문화와 융합한 랜드마크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신국진 기자)
-동계올림픽 이후 열리는 평창 패럴림픽에 대한 지원도 강조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패럴림픽 선수들이 많은 국민의 응원을 받으며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장애인들이 선수촌ㆍ경기장뿐만 아니라 숙박, 관광 등 각종 편의시설에 접근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황 권한 대행은 올림픽 성공을 위해서는 정부, 국회, 국민 모두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며 예산심의와 입법 과정에서의 국회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