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전국 13곳 스케이트장 무료 개방
게시일
2017.01.25.
조회수
672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올해 첫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각종 혜택이 마련됐습니다.
-이번엔 특히 전국 13곳의 스케이트장이 무료로 개방될 예정입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이번 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곳곳에서 1,850여 개의 문화 행사가 펼쳐집니다.
-특히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혜택이 가득합니다.
-아동극과 가족극의 할인 혜택은 물론, 겨울철 대표 스포츠 가운데 하나인 스케이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전국 13곳의 스케이트장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무료로 개방됩니다.
-서울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장, 올림픽공원 야외스케이트장, 목동 아이스링크장, 충남 이순신빙상장 춘천 의암빙상장 등이 입장료를 받지 않는데 이 중 MBC스케이트장과 분당 올림픽스포츠센터 등은 어른들도 무료 입장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일 많은 인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해당 스케이트장을 검색해 이용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다가오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올 해 문화가 있는 날 마다 스케이트장을 무료 개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전국 공연장과 전시장에서의 혜택도 풍성합니다.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의 특별전 이집트보물전, 예술의전당 프랑스 오르세미술관전 등 각종 전시를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고,덕수궁 석조전에서는 유명 지휘자 금난새가 참여하는 연주회가 열립니다.
-또 대전 서구관저문예회관에서는 대전시립합창단 공연이, 경주예술의전당에서는 장사익, 김덕수 등이 출연하는 한수원 '문화가있는날 시리즈'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 열리는 각종 행사와 혜택 정보는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