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풍성한 할인 혜택
게시일
2017.01.23.
조회수
591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쇼핑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오늘 개막했습니다.
-400여 개 대기업이 행사에 참여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인데요.
-홍희정 기자가 소개합니다.

(현장음)
-2017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을 선언합니다.

(홍희정 기자)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코리아그랜드세일이 개막했습니다.
-이번 축제기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할 수 있어 들뜬 마음입니다.

(미사끼 / 일본 관광객)
-저는 옷을 사고 엄마는 화장품을 사려고 이번 세일 기간에 맞춰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홍희정 기자)
-올해 코리아그랜드세일에는 400여 개의 대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주요 혜택으로는 대한항공이 항공과 숙박을 연계한 에어텔 특가상품을 구성했고, 아사아나항공은 중국과 유럽 등의 노선에 최대 60% 할인을 적용했습니다.
-저가항공인 제주항공에서는 해외발 한국행 항공권에 최대 90%까지 할인을 제공합니다.
-특히 올해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해 강원도 알펜시아, 하이원 등 8개 테마파크 전 기업이 할인을 제공하고, 방문객들은 리프트와 관광곤돌라 이용료, 장비 대여료를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쇼핑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센터도 명동, 동대문 일대 세 곳에 설치됐습니다.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과 관광정보 안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고 방문객 엽서 보내기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김현준 / 한국방문위원회 마케팅팀 과장)
-이벤트센터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쇼핑·관광을 즐기시다가 궁금한 점이라든지 통역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오셔서 좋은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고요.

(홍희정 기자)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페셜 테마위크도 이색적입니다.
-살거리 주간에는 구매금액별 선물을 증정하고 볼거리 주간에는 마당극과 국악공연 등 전통적인 볼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습니다.
-또, 에드워드 권, 최현석 요리사 등이 개발한 특선 한식 30선을 소개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외국인들이 다양한 할인혜택을 얻을 수 있는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다음달 28일까지 계속됩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