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겨울여행주간 다음 달 14일 시작
게시일
2016.12.28.
조회수
789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올 겨울에는 봄, 가을 여행주간에 이어 '겨울여행주간'이 첫 선을 보입니다.
-지역별 대표 프로그램과 다양한 할인혜택이 마련됐는데요.
-홍희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홍희정 기자)
-다음달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 간 겨울여행주간이 진행됩니다.
-비수기인 겨울여행을 활성화하고 겨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해 겨울여행주간이 신설됐습니다.
-강원도는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테스트이벤트, 국제스키대회 등을 직접 관람할 수 있고, 강원지역의 다양한 축제들을 기차여행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코스를 마련했습니다.

-겨울에 즐기는 어촌체험마을도 이색적입니다.
-남해 문항마을에서는 굴따기를 체험할 수 있고 울진 기성마을에서는 홍게로 피자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설 연휴 기간 즐길 수 있는 설맞이 프로그램도 풍성합니다.
-경남 하동 최참판댁, 경북 안동 하회마을 등 전국 14개 지역에서는 설맞이 민속행사 한마당을 준비했습니다.

(김태훈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관)
-설 연휴기간을 포함해서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신 분들도 고향주변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난 추석 명절 때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단기적으로 추진한 결과 상당한 성과가 나타났기 때문에 설 연휴도 이번 여행주간에 포함시키게 되었습니다.

(홍희정 기자)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축제 현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화천 산천어축제를 비롯해 태백산 눈꽃축제, 정선 고드름축제 등 겨울 여행주간 여러 축제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이번 여행주간에는 4대 궁, 종묘, 국립생태원을 반값에 관람할 수 있고 전국 박물관과 미술관 80곳의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굿스테이와 한옥스테이 등 숙박업계에서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다문화가족을 위한 1박2일 힐링캠프가 평창과 경주, 두 곳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다양한 인증삿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이번 겨울여행주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겨울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