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마일 캠페인 실시…코리아세일페스타 연계
게시일
2016.10.14.
조회수
632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여자 아나운서)
-친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이, 서울 홍대거리에서 펼쳐졌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코리아세일페스타를 함께 홍보하면서 소비 특수 효과도 노렸는데요.
-임상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임상재 기자)
-우리나라 대표 젊음의 거리, 홍대.
-최근 한 마케팅 회사의 조사 결과, 중국인 관광객용 여행정보 앱에서 검색 순위 1위를 할 정도로 인기 관광지로 떠올랐습니다.
-풍성한 먹을거리와 볼거리가 젊은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입니다.

(메이메이 / 중국인 관광객)
-쇼핑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려고 왔습니다.
-홍대는 요즘 꽤 유명해요.

(임상재 기자)
-관광객들의 바뀐 여행 추세에 맞춰 친절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이 홍대 거리에서 펼쳐졌습니다.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우리나라를 다시 찾고 싶은 나라로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김진활 /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기반실장)
-지자체들의 참여를 많이 유도해서 범국민적으로 외국인을 환대하는 친절 문화가 확산되도록...

(임상재 기자)
-외국인에게 관광 안내책자와 쇼핑백을 나눠주고, 지역 상인들에게는 친절하게 관광객을 맞이하는 캠페인에 참여할 것을 독려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이달 말까지 이어지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함께 홍보해 소비 특수 효과도 누리겠다는 계획입니다.

(최차수 / 홍대 걷고싶은거리 상인회장)
-(외국인 손님이) 전체적으로 보면 한 20% 정도 됩니다.
-홍대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더 많이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임상재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한국방문의 해와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전국 지자체와 관광 관련 기관 43곳과 협력을 강화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입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