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봉 코리아…리우에서 열리는 한국공연
게시일
2016.08.03.
조회수
631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여자 아나운서)
-리우올림픽이 4일 남았습니다.
-경기 일정에 맞춰 브라질에서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공연도 펼쳐지는데요.
-이소희 기자입니다.

(이소희 기자)
-'따봉 코리아!, 무이또봉 케이 컬처!'
-최고의 한국을 알리겠다는 의미의 슬로건입니다.
-리우올림픽 기간 이 슬로건을 앞세워 현지에서 다채로운 한국문화공연이 펼쳐집니다.
-해외문화홍보원과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를 한국문화관광주간으로 정하고 문화행사를 집중적으로 개최합니다.

-우선 국내 최초의 전통융복합 홀로그램 공연단체 코리아랩소디의 공연이 리우 코파카바나 해변을 가득 채울 전망입니다.
-김밥퍼포먼스와 코리아 팝핀댄스, 국악밴드의 공연도 열리고 서예나 전통문양 엽서만들기, 한지공예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이 기간 교민들과 함께 하는 한국선수단 응원 행사도 열릴 예정입니다.
-10일부터는 K-댄스를 주제로 전통무용과 비보이 공연, 국악공연이 펼쳐지고,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K팝 경연대회도 개최됩니다.
-태권도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도 열립니다.
-K팝을 접목시킨 태권도 퍼포먼스로 한국의 힘찬 기상을 알린다는 계획입니다.
-정부는 화려한 우리 공연이 브라질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박상희/해외문화홍보원 사무관)
-우수한 한국문화공연이 코파카바나 해변의 아름다운 경치와 잘 어우러져서 리우 시민들에게 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브라질 한류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소희 기자)
-현지에 마련한 평창홍보관도 이번 주 토요일 개관해 2년 앞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을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KTV 이소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