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결과 발표
게시일
2009.01.21.
조회수
3348
담당부서
국제문화협력과(02-3704-9504)
담당자
이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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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브랜드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결과 발표

□ 우리 국민 10명중 9명은 국가브랜드 가치가 높아지면 해외에서의 우리나라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져, 국가경제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국가브랜드 제고 활동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통합적인 조직이나 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86.4%에 달했다.

□ 문화체육관광부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미디어리서치에 의뢰하여 실시한 이번 조사 결과, 해외에서 우리나라 국가브랜드 가치 현황에 대해‘보통이거나 낮게 평가되고 있다’고 인식하는 비율이 전체 응답자의 2/3 수준을 넘는 73.9%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