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가브랜드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결과 발표
- 게시일
- 2009.01.21.
- 조회수
- 3371
- 담당부서
- 국제문화협력과(02-3704-9504)
- 담당자
- 이정은
- 본문파일
- 붙임파일
국가브랜드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결과 발표
□ 우리 국민 10명중 9명은 국가브랜드 가치가 높아지면 해외에서의 우리나라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져, 국가경제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국가브랜드 제고 활동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통합적인 조직이나 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86.4%에 달했다.
□ 문화체육관광부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미디어리서치에 의뢰하여 실시한 이번 조사 결과, 해외에서 우리나라 국가브랜드 가치 현황에 대해‘보통이거나 낮게 평가되고 있다’고 인식하는 비율이 전체 응답자의 2/3 수준을 넘는 73.9%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