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교과부 “내가 사랑하는 학교” 국민 제안 공모 실시(6.12-7.2)
게시일
2008.06.11.
조회수
2473
담당부서
문화예술교육과(02-3704-9591)
담당자
안선국
본문파일
붙임파일
우리 아이들의 학교를 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활동과 접목시켜 <즐거운 배움터, 행복한 놀이터>로 만들기 위한 국민 참여 프로젝트가 본격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과학기술부는 온 국민이 함께 참여하여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내가 사랑하는 학교” 국민 제안 공모 이벤트를 6월 12일부터 7월 2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공모 이벤트는 크게 4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 학교에 관한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학교는 < >다.”
○ 학교 생활과 공간을 문화로 리모델링하는 학교, 쾌적하고 아름다운 학교로 거듭나기
위한 “캠페인 이름 공모”
○ 학생들의 소원을 양 부처 장관이 직접 학교 현장을 찾아가 실현하는 “알라딘의 요술
램프”
○ 온라인 정책자문단으로 활동하게 될 “나는야 학교 서포터즈!!”

응모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교사, 학부모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심사를 통해 공연 티켓, 영화예매권, 캐릭터 상품 등 각종 문화상품과 자전거, 축구공 등 스포츠용품 등의 경품이 푸짐하게 쏟아진다.

특히, 캠페인 이름 공모 당선자에게는 ‘찾아가는 문화특공대’가 학교를 방문해, 캠페인 런칭 이벤트와 함께 신나는 문화공연을 펼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과학기술부는 이번 이벤트에서 제안된 내용과 함께, 학교 현장과 소통이 활발한 관계자로 구성된 자문단 회의, 학생·학부모·교사 대상 설문조사,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기자단의 심층 취재, 전국의 청소년 기자단과의 토론회, 학교 현장 방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현장의 관련 정책 수립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 교육과학기술부 및 시·도교육청 홈페이지나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02-2100-6204로 하면 된다.

※ 이벤트 홈페이지 주소
http://www.mcst.go.kr/school-love.html
http://www.mest.go.kr/school-lov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