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관광장관회의 개최, 공동선언문 채택
게시일
2019.08.30.
조회수
1721
담당부서
국제관광과(044-203-2839)
담당자
강용민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한·중·일 관광장관회의 개최, 공동선언문 채택

- 관광교류를 통한 ‘평화’, ‘포용적 성장’, ‘미래 선도’ 협력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829()부터 31()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9회 한··일 관광장관회의에서 중국 뤄수강 문화여유부장, 일본 이시이 케이치 국토교통성 대신과 함께 3국 간 관광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한·중·일 관광장관회의는 한·중·3국이 관광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순차적으로 개최(일본 중국 한국)하고 있는 정부 간 회의다. ··일 관광 당국은 지난 여덟 차례에 걸친 3국 합동회의 및 양자회의를 통해 관광교류 협력 등의 분야에서 국가 및 민간 간 교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해 왔다.

 

관광교류를 통한 평화’, ‘포용적 성장’, ‘미래 선도의 내용이 담긴 한·중·일 관광장관 공동선언문 채택

 

  올해 회의에서는 한·중·3국 장관이 급변하는 관광환경 변화 속에서 3국 간 관광협력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3국 간의 관광 교류 및 협력을 통해 동북아 지역에서의 평화와 안정, 번영을 이끌어내기 위해 공동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일 간 관광의 양적 성장과 질적 발전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모두를 위한 관광(Tourism for All)’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함으로써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관광이 동북아 지역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관광기업의 혁신을 도모하는 데 협력하고, 관광 미래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관광과 사무관 강용민(044-203-283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